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

남자 정수리 탈모 치료 시기

by 건강키퍼 2021. 7. 20.
728x90
반응형
SMALL

 

1. 개인마다 탈모는 정도의 차이

 

정수리탈모는 느끼는 정도가 이마나 M 자 탈모에 대해서는 차이가 좀 심한편입니다. 정수리 탈모 상당히 진행되었지만, 본인은 잘 못 느끼셨다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사람들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수술 여부나 이식량을 결정할 때 좀 더 신중해야 합니다.

 

2. 탈모 부위별 탈모 억제제 효과의 차이

 

정수리 탈모는 탈모 억제제 반응은 정도가 다릅니다. 약을 드시고 나서 약 먹었더니 머리가 새까맣게 나왔어요 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거는 아예 없던데 새로 모발이 잘하는 게 아니라 아주 가늘어져서 우리 눈에 봤을 땐 잘 안 보이던 그럼 털들이 쪼끔 굵어져서 눈에 보이게 돼서 없어서 머리가 나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입니다. 이런 효과는 M자 부위에는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억제만 하는 정도가 대부분입니다. 이마에 비해 정수리는 탈모가 완전히 진행되기 전에 병원에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 억제제를 복용해서 조금 모발이 굵어지고 효과로도 충분히 보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물론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면 당연히 모발이식도 하고 약도 앞으로 꾸준히 잘 되셔야 최상의 결과가 오래가는 것입니다.

 

3. 그동안 탈모 억제제를 얼마나 복용하였는지

 

지금까지 탈모 억제제를 복용했는지, 또 그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한 2~3년 동안 꾸준히 잘 드신경우, 앞으로 약을 오래 먹는다고 해서 더 좋아질 가능성은 적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모발이식을 하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내가 아직 제대로 약을 꾸준하게 먹어본 적이 없다 혹은 약을 먹은 지 아직 한 달밖에 안 됐다면, 약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해서 이식하기보단, 필요한 부분만 이식을 하고, 약효과를 기대해 보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모발이식량, 치료계획 등은 온라인이나 전화보다는 실제 병원을 방문하셔서 의사와 상담, 진찰을 하고 결정을 해야 조금 더 정확하고 효율적인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