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

원형 탈모일까? 정수리 탈모일까?

by 건강키퍼 2021. 7. 20.
728x90
반응형
SMALL

원형 탈모와 정수리 탈모 구분법과 치료 방법

나는 원형 탈모일까? 정수리 탈모일까?

 

환자분들이 원형탈모란 이야기하는 그 부분이 중의적으로 쓸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병원에 원형탈모치료받으러 내원해서 확인해보면, 실제 면역반응에 의해서 생기는 원형탈모인 경우도 있고, 남성형 타롬나 여성형 탈모가 정수리 부위에 생겨 위쪽이 비어 보이는 걸 통상적으로 원형탈모라고 많이 이야기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원형탈모와 정수리 탈모는 사실 엄연히 다른 탈모이며, 원인과 치료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구분해서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형탈모는 면역반응 때문에 생기는 탈모이기 때문에, 그런 반응을 낮춰주는 주사치료 같은걸 받아야 하고, 남성형 탈모나 여성형 탈모처럼 정수리가 가늘어져 약해지는 탈모라면 먹는 약이나 병원의 메조테라피와 같은 주사 치료들 이런 걸 통해 회복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다른 부분이기 때문에, 원형탈모인지, 정수리 탈모인지 병원에 와서 정확히 진단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원 없이 간단한 구분법

 

구분법은 너무 명확한데, 원형 탈모는 말 그대로 동전 모양으로 그 부위가 빠져 있는 탈모이기 때문에, 머리가 뻥 빠져서 동그랗게 보인다면, 그렇게 보시면 될 것 같고, 남성형 탈모나 여성형 탈모처럼 정수리가 약해진 경우는 머리가 희미해지며 가늘어지는 양상으로, 퍼져 보이는 느낌으로, 두피가 비쳐 보입니다. 머리는 남아있지만, 그런 경우에는 남성형, 여성형 탈모에 속한다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형탈모는 맨들맨들 동그랗게 생기며, 남성형 탈모는 흩뿌리듯이 연해지는 증상을 보이는 것입니다. 충분히 본인 스스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경계 부분들을 뽑아보시면, 원형탈모는 머리가 많이 빠지는 단계에서는 머리가 나오며, 약한 힘으로 당겨도 빠집니다. 하지만, 남성형 탈모나 여성형 탈모는 그렇게 당겨도 머리가 잘 빠지진 않습니다. 그런 점을 통해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