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혈전에 좋은 음식 청경채 섭취 방법

by 건강키퍼 2021. 8. 12.
728x90
반응형
SMALL

혈전

혈전은 혈관이 좁아지거나 손상돼 혈류가 느려지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혈관 속에 흐르는 피가 굳고 덩어리가 되는 생깁니다.

이 혈전이 심혈관을 막으면 심근경색, 뇌혈관을 막으면 뇌졸중이 됩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교통사고 사망률보다 혈전 사망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뇌혈관을 막아 뇌경색을 일으키고, 심장협관을 막아 급성심근경색을 유발하는 혈관을 싹 녹여 배출해주고, 혈관을 튼튼해주는 좋은 음식 청경채와 올바른 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경채>

혈당 건강은 물론 혈전 제거에 효과적인 음식을 바로 청경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채소로 손꼽히는 청경채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자주 섭취만 해도 뼈를 건강하게 만들고, 신체혈의 순환을 완화시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90%이상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 위장건강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과 칼슘, 식이섬유가 많아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무엇보다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혈전을 예방해주고, 혈관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이유가 있습니다.

1. 칼륨이 풍부합니다.

풍부한 칼륨 성분으로 인해 세포의 삼투압을 조절하고, 체내 수분 밸런스를 맞춰줍니다.

또한 칼륨은 혈관 속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 주기 때문에, 혈압 상승을 막아주고,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만,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

일반인의 경우는 200g인 3포기정도 섭취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2. 쿼세틴, 캠터롤 성분

쿼세틴과 캠퍼롤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고,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궈세틴과 캠퍼롤은 항산화, 항암, 항염 효과가 뛰어나 감기는 물론 알레르기, 비염, 천식, 아토피에도 효과적입니다.

3.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반응형

청경채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압도적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억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청경채 100g 베타카로민 753mcg이나 함유, 무려 배추의 150배 이상입니다.

베타코리틴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형성하고 더이상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억제해주고, 심근경색의 위험률을 낮추는데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청경채에 함유된 지용성 베타카로틴은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잘 흡수가 되므로, 기름을 볶거나, 데쳐서 먹는 경우에는 참기름을 넣어서 먹으면 영양궁합이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청경채를 효과적으로 먹기 좋은 방법은 바로 청경채 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청경채 주스 만들기>

준비물 : 청경채 1포기, 바나나 1개, 물200ml

 

주스를 만들때 바나나와 같이 먹으면 영양 흡수율을 높이고 바나나 속에 함유된 칼륨 성분이 체내 나트륨을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 혈관 건강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주의사항으로는 청경채나 바나나에는 칼륨 성분이 많으므로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주의해야 하며, 또한 청경채는 차가운 성분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 속이 냉하거나 위장 장애가 있으며, 과하게 섭취할 경우 배탈이나 설사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량을 먹는 것이 좋으며, 살짝 익혀서 샤브샤브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관리] - 하루 단백질 섭취량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건강관리] - 만성피로 증후군, 간을 피곤하게 만드는 독소와 제거 방법

[건강관리] - 비타민D 결핍 부족 증상 및 비타민D가 많은 음식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