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 5가지

by 건강키퍼 2021. 8. 13.
728x90
반응형
SMALL

면역력

면역력이란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말하며, 면역력이 강할 경우 질병에 걸릴 위험이 그만큼 낮아집니다.

 

각종 바이러스와 오염된 공기 등 최근 면역력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우리가 매일 먹고 마시는 음식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우리 건강을 지켜주는 힘

면역력을 확실하게 올려주는 최고의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녹차

첫 번째는 녹차입니다.

녹차는 각종 병원성 미생물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의 주요 원인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에 뛰어난 항바이러스 기능을 발휘합니다

이는 녹차에 풍부한 아미노산의 일종인 L-테아닌과 생리활성 성분인 카테킨 성분 때문입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2주 동안 매일 녹차를 5자씩 마신 사람은 뜨거운 물을 마신 사람보다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힘이 10배 더 강력했다고 밝혔습니다.

커피 대신 깔끔한 녹차로 면역력을 올리고 건강도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2. 마늘

두 번째는 마늘입니다.

마늘은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최고의 자연식품 중 하나입니다.

마늘에 풍부한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 성분들은 신체 면역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마늘의 알싸한 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각종 바이러스와 균들을 제거해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몸속 유해 중금속을 배출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에도 탁월하니,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버섯

세 번째는 버섯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버섯은 기운을 돋우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감기 등 각종 감염성 바이러스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슬로바이카 코메니우스대학 연구에 따르면, 버섯의 베타글루칸성분이 환자들의 재발성 호흡기감염 발생 빈도를 낮췄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특히 새송이버섯은 비타민C가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 함유되어 있고, 무기질 또한 여느 버섯보다 많은 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강황

네번째는 강황입니다.

강황에 풍부한 커큐민 성분은 면역력 향상, 항암, 항염증에 효과적입니다.

미국 과학논문사이트 유레칼러트에 따르면, 강황의 커큐민은 면역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 우리 몸에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퇴치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밝혔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항염 성분이 함유된 45가지 식품 중 강황이 염증 개선에 가장 뛰어난 효과를 발휘했다고 밝혔습니다.

 

강황의 꾸준한 섭취로 면역력을 비롯하여, 항암, 항염증, 치매예방 등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5. 보리와 현미

다섯번째는 보리와 현미입니다.

보리와 현미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 철,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 함유량이 흰쌀에 비해 10배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항균과 노화방지 기능이 있는 섬유질로, 섭취 시 면역력을 증진시킬뿐 아니라, 치료 회복력과 항생 기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하루에 한 끼 정도는 보리와 현미가 들어간 밥을 먹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6. 그 외 음식

우리 몸의 면역력을 올려주는 5가지 음식 이외에도 브로콜리, 토마토, 고구마, 시금치 등도 도움을 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음식이 마찬가지겠지만, 본인의 체질이나 건강상태에 맞는 음식을 찾아서 드시는 것 또한 중요하겠습니다.

 

 

[건강관리] - 혈전에 좋은 음식 청경채 섭취 방법

[건강관리] -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5가지

[건강관리] - 비타민D 결핍 부족 증상 및 비타민D가 많은 음식

[건강관리] -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증상과 자가진단법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