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완전식품] 계란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by 건강키퍼 2021. 8. 13.
728x90
반응형
SMALL

계란 

계란에는 단백질, 칼슘, 철, 마그네슘, 인, 칼륨 등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 하나는 70kcal에 불과하지만 양질의 단백질이 7g이나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계란에는 비티민C와 식이섬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동시에 효능과 흡수율을 더욱 높이는 식품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야채샐러드에 달걀을 함께 먹는 것만으로 '카로티노이드'의 체내 흡수율을 최소한 500% 증가하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는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달걀노른자에 있는 지방성분과 함께 섞여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카로티노이드'는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계통의 과일에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 물색초로 장 벽에서 흡수되면 비타민A로 바뀌어 간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각 기능을 유지하고 산화를 방지해 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폐기능을 강화하고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1. 부추

부추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무엇보다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과 부추가 만나면 몸의 기혈을 풀어주고 통증을 멈추게 하며, 신장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신장 허락, 치질 개선 및 위 통증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피망

계란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지만, 비티만 C와 식이섬유가 부족합니다.

피망에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피망에는 비타민A, B1, B2 등이 있어 콜레스테롤 배출에 좋습니다.

반응형

계란과 피망을 함께 조리하면 맛과 영양 색감까지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3. 토마토

토마토는 계란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식재료입니다.

계란에 부족한 비타민C와 식이섬유를 토마토가 채워주고, 토마토의 부족한 단백질을 계란이 채워줍니다.

특히 토마토에는 항암효과가 탁월한 라이코펜 성분이 존재합니다.

라이코펜 성분은 열을 가해 조리하면 흡수율을 5배나 높일 수 있어서, 계란과 함께 조리해서 먹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4. 브로콜리, 고구마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브로콜리와 고구마를 계란과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동시에 장운동에 도움을 주며, 계란에 부족한 식이섬유는 채워주고, 브로콜리나 고구마가 부족한 단백질은 계란이 채워주기 때문에 최고의 궁합이라고 합니다.

5. 치즈

계란은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있지만, 유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슘이 부족한 편입니다., 또한 우유와 달리 치즈는 유산이 발효되면서 단백질이 감소하기 때문에 계란을 치즈와 함께 섭취하면, 서로의 영야를 보완해주고, 영양학적으로 좋은 궁합이 됩니다.

6. 그 이외

계란에는 비타민A, D, E, 등 지용성 비타민이 없기 때문에, 표고버섯, 북어, 당근 등과 함께 먹으면, 부족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샐러드 추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삶은 달걀은 그냥 섭취해도 좋지만,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샐러드 형식으로 곁들여 먹을 경우 영양학적 측면에서 최상의 궁합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여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건강관리] - 면역력에 좋은 음식 5가지

[건강관리] - 혈전에 좋은 음식 청경채 섭취 방법

[건강관리] - 비타민D 결핍 부족 증상 및 비타민D가 많은 음식

[건강관리] - 만성피로 증후군, 간을 피곤하게 만드는 독소와 제거 방법

[건강관리] - 하루 단백질 섭취량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건강관리] - 올바른 물 마시기 방법과 신장을 망치는 물 섭취 습관

 

728x90
반응형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