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by 건강키퍼 2021. 7. 24.
728x90
반응형
SMALL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사람 간, 동물 간 코로나바이러스는 흔한 감기로 항체 면역력을 갖고 있어 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최근 코로나19,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신종 바이러스로 면역력이 약한 노인, 순환기 질환자, 영유아에게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그 무엇보다도 면역력 강화, 증진시키는 것이 너무나도 중요한 시대인 만큼, 더욱 건강관리, 면역력 관리를 해야 할 때입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으로는 쌀, 콩, 마늘, 양파, 계란은 집에서 쉽게 먹을수 있으며, 하루 2끼는 함께 챙겨 드시면, 더욱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1. 쌀

 

쌀밥에 들어가 있는 규소 성분이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벼를 재배할 때 많이 사용되는 규산질비료, 이 비료에는 규소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규소는 국제 규산 학회에서도 작물이 성장하는데 필수적이라고 강조했으며, 지구 생명체를 유지하는데 아주 중요한 성분이며, 이와 더불어 일본 규소 의료협에서는 수용성 규소(sio3)의 효능이 바로, 항산화 작용, 골다공증 개선, 알레르기의 완화, 혈관 강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규산질비료를 사용하여 규소의 함유량이 풍부한 쌀을 구매해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2. 콩

 

두 번째 함께 먹어야 음식은 콩입니다. 콩에 포함된 제니스테인 성분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아데노바이러스는 출혈을 일으키는 아레나 바이러스에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밥을 해서 드실 때 콩을 넣어서 밥을 지어 드시면,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콩을 잘 먹지 않기 때문에, 반찬으로 콩을 섭취하게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에 들어가 있는 알리신 성분은 항암효과가 굉장히 뛰어나 면역력에 탁월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맵고, 향이 강해서 아이들이 먹기에는 굉장히 힘든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열을 가하게 되면, 마늘 같은 경우에는 알리신이 없어지지만, 항암 효과가 4배나 뛰어난 S-알리엘 시스테인 성분이 나오기 때문에, 요리할 때 삶아서 먹게 되는다면, 냄새는 물론이며, 맵지도 않아,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으며, 효과는 더욱 좋아집니다. 또한 양파에서도, 알리신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자주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보다는 매운맛과 향이 덜하지만, 먹기에 불편하지만, 열에 가열하여 드시면, 알리신 성분은 없어지지만, 또 다른 성분인 퀘르세틴 성분이 항암효과와 면역력을 길러주는 효과를 하기에, 먹기에도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생으로 먹어도 좋고, 가열해서 먹어도 좋어도 면역력을 높이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보통 된장찌개 같은 콩과 양파, 마늘을 모두 넣어 조리하기 때문에 더욱 추천을 드립니다.

 

4. 계란

 

계란은 단백질과 엽산, 칼슘, 아연, 인, 셀레늄 등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들어가 있어, 영양 보충에 아주 좋은 역할을 합니다.

 

신종 바이러스 등 전염성이 강한 질병이 유행할 때마다, 외출을 안 할 수도 없고, 유치원과 학교(학원)를 보내지 않을 수도, 출근을 안 할 수도 없어 걱정이 많이 되실 겁니다. 가족들 생계를 책임지는 성인들은 출근을 해야 하는 게 현실이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 마스크(KF89, KF94 이상) 착용과 외출 후 깨끗하게 씻어주시고, 감염에 취약한 아이들은 외출을 삼가주시고, 실내복으로 갈아입혀주는 것도 잊지 맙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