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

탈모로 인한 연모화,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by 건강키퍼 2021. 6. 30.
728x90
반응형
SMALL

<탈모로 인한 연모화,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섬네일

일반적으로 탈모라고 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는데, 그보다 훨씬 더 치명적인 것이,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바로 연모화입니다. 탈모치료를 받는 사람들 대부분이 자기가 받고 있는 치료가 효과가 있다고 느낄때는 바로, 머리카락이 굵어질때입니다. 탈모치료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느끼는 순간은, 바로 머리카라의 갯수가 회복되는 것보다 머리카락이 굵어질 때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을 궁금해 하는 것을 볼 수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 및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경우들에는 일단 첫 번째로 두피염, 두피에 염증이 있으면 그 염증부위에 있는 머리털이 얇아져요 더 심해지면 머리가 많이 빠지고요 그래서 두피염 있으신 분들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두피염 때문에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빠진 것들은 두피가 회복되면 다시 돌아오니까 두피염을 잘 관리하는 게 제일 중요해요.

 

두 번째로는 유전에 의한 연모화, 집안에 탈모유전력이 확실한 분들은, 남성 호르몬이 많고 더 정확하게는 dht에 민감해서 머리가 잘 얇아지고 빠질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일단 기본적으로 남성호르몬을 증가시키는 이런 생활 습관을

검정콩 같은 블랙선식, 콩류, 달걀, 석류 등 여성호르몬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세 번째로는 정신적인 스트레스, 즉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말초혈관을 수축시키는 경향이 있어요 두피로 가는 혈류도 확실히 줄어들어서 두피나 탈모에 두 명이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 그래서 다들 아시는 것처럼 스트레스가 또 하나의 이런 요인이 될 수 있고 다이어트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요인들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는 잘먹고 잘 자는 것이 중요하며, 나아가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미녹시딜’이나 ‘저출력 레이저 기기’가 도움이 될 수 있고, 모근이나 모낭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 비오틴, 케라틴, 시스테인, 아연, 오메가 3, 판토가, 판시딜 같은 일반의약품, 탈모 영양제라고 불리는 것들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네 번째로는 술과 담배입니다. 술은 기본적으로 염증을 악화시켜므로, 두피염을 훨씬 더 악화되어서 머리를 더 얇게 만들 수 있고, 탈수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우리 피부나 두피에 좋을게 하나도 없고요. 담배도 기본적으로 유해성 분들이 많이 들어 있고 니코틴이 또 혈관 수축하는 작용을 하니까 최대한 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약물 부작용입니다. 약물 부작용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약들이 부작용으로 탈모나 모발을 얇게 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약물 부작용으로 연모화의 되셨으면, 최대한 다른 약으로 바꾸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