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이유,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

by 건강키퍼 2021. 6. 3.
728x90
반응형
SMALL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이유

탈모로 마음에 고통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탈모가 늘어나는 데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대충 드시분 분들이나 기름기나 당이 많은 음식을 즐기는 분들, 모두 탈모 조심해야 합니다. 모발은 자라고, 빠지고를 반복하는데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려면 필요한 영양소는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 8가지

1. 해조류

첫 번째는 해조류입니다. 미역이나 다시마, 김 이런 해조류들은 모발의 영양성분인 요오드와 칼륨에 풍부해서 모발 성장을 도와주고 모근을 튼튼하게 강화하여 탈모 예방해줍니다. 이 요오드라는 성분은 머리카락이 자라게 해 주는 필수 영양소로, 요오드가 부족해지면 갑상선 호르몬의 이상이 생기고 이로 인해 모발이 자라는데 힘이 들고, 이런 인해 모발의 영양분이 떨어져 푸석푸석해지고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해조류에는 요오드뿐만 아니라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성분들도 풍부한데, 이 성분들 역시 모발 성장에 큰 도움을 준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2.

두 번째는 콩입니다 탈모에 콩이 좋다고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상당량 질종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여러 콩은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고, 우리 몸의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이소플라본, 불포화지방산 등이 상당히 풍부한데 이 모든 것들이 모발과 두피를 윤기 있게 해 주어 탈모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검은콩의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고 시스테인과 아르기닌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두피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도와주며, 검은콩 외에 검은깨 같은 여러 검은색의 국물도 케라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과 모근을 튼튼하게 해 주고, 탈모 예방에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달걀

세 번째는 달걀입니다.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우리 몸의 단백질에 공급이 떨어지게 되면 자연이 머리카락에 영양분이 빠지고 푸석푸석해지고 탈모를 부를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들 대부분이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지만 달걀만큼 질 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찾아보기 힘들 것이 사실입니다. 달걀에 함유되어 있는 비오틴은 머리카락에 주성분은 이루는 케라틴과 같은 단백질 대사의 꼭 필요한 성분으로 검은 모발을 잘하게 해 주는데 큰 도움을 주고, 흰머리가 자라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도 더불어 있겠습니다.

또 달걀노른자 속의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머리카락을 윤기 있게 해주는 영양소로, 모발을 항상 촉촉하게 해 주고 풍성하고 빠르게 자라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달걀 프라이보다는 삶아서 꾸준하게 드셔 본다면 탈모 계산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4. 잡곡

네 번째는 잡곡입니다. 탈모를 일으키는 여러 이유중 하나인 유전성 탈모를 일으키는 주범인 모낭 효소를 억제하고, 머리카락에 성장을 촉진하는 성분은 바로 아연과 구리가 되겠습니다. 이 아연과 구리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현미와 수수 같은 여러 잡곡들을 있습니다. 현미에는 비타민B와 단백질 등 탈모에 좋은 영양분이 상당히 골고루 함유되어 있고 머리카락을 검은색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멜라닌 색소를 생성해 주는데 상당히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새치 나 흰머리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밥 드실 때 하얀 쌀 만드시는 것보다는 검은 쌀이나 현미와 같이 함께 드시는 걸 강력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5. 견과류

다섯 번째는 견과류입니다. 스트레스로 생기는 탈모에는 비타민E를 섭취해주어 혈류의 흐름을 개선시켜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견과류 중 호두에는 비타민 E와 마그네슘, 미네랄 등이 상당히 풍부하고 오메가 3 지방산이 종류 중 하나인 알파 리놀렌산 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에 이상이 생겨 스트레스성 탈모로 이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데 크게 도움을 줍니다. 또 견과류 중 잣에도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토코페롤이라는 성분도 풍부한데 이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모공과 모근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고, 머리카락을 윤기 있게 유지시켜줍니다. 또, 해바라기씨 해도 비타민E가 많고 새치을 줄이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6. 시금치

다음 여섯 번째는 시금치입니다. 머리카락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또 중요한 성분은 비타민 A도 있습니다. 이 비타민 A가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건조해 푸석푸석해지고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비타민A도 꾸준히 섭취하셔야 하는데 채소 중에 시금치가 비타민A 성분이 많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시금치를 꾸준하게 드시면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공급해 두피를 윤기있고 풍성하게 만들고 또 시금치에는 비타민A 외에, 모발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철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탈모를 개선시키는데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7. 녹차

다음 일곱번째는 녹차입니다. 탈모를 일으키는 모낭 효소를 막아 주는 케르세틴과 카테킨 성분에 녹차에 상당히 풍부합니다. 녹차를 진하게 우려내서 평소 꾸준히 마셔 준다면 스트레스성 탈모를 사전에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녹차의 녹색 성분에는 비타민과 철분, 미네랄 등이 상당히 풍부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탈모개선에 여러므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부할 때 나 무언가에 과하게 집중할 때 녹차를 옆에 두고 꾸준하게 마셔준다면,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8. 물

다음 여덟 번째는 물입니다. 탈모가 생기는 이유 중 하나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몸속의 혈액과 수분은 두피까지 힘차게 전달이 되어야 하는데, 혈액 순환이 좋지 못하면 두피와 모발까지 영양성분들이 제대로 들어가지 못하게 됩니다. 평소 물과 수분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혈액 순환에 힘을 불어넣어주고 머리카락 곳곳에 필요한 영양소를 힘껏 올려줄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을 자주 되신다고 해도 수분이 부족하면 다 소용없기 때문에 꼭 기억하시고 평균적으로 하루에 2L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탈모치료] - 탈모를 예방하는 올바른 머리 감기 방법

[탈모치료] - 올바른 머리 감기, 탈모를 부르는 잘못된 머리 감기

[탈모치료] - 여성형 탈모 종류 원인 치료 방법! 꼭보세요!!

[탈모치료] - 탈모 예방에 좋은 생활 습관

[탈모치료] -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탈모를 부르는 나쁜 생활 습관 8가지

 

반응형
LIST

댓글